안쓰는 휴대폰 처리방법

요즘에는 스마트폰 사용량이 워낙 많다보니 각 가정에 안 쓰는 스마트폰 하나 정도는 있습니다. 더이상 사용할 일은 없으나 버리자니 또 아깝기도 하고, 어떻게 버려야 할 지도 모르겠고, 애물단지만 되어갑니다. 오늘은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에 대해 처리 방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우선 안 쓰는 스마트폰 역시 등급을 나눠야 합니다. 외부에 큰 하자가 없는 경우, 하자는 있으나 기능적으로 문제가 덜한 경우, 아예 사용할 수 없는 기계만 있는 경우.

 

첫 번째, 외관상 큰 하자가 없는 경우에는 우선 중고로 거래하기가 쉽습니다. 물론 이 경우도 너무 오래되지 않은 모델이어야 상품가치가 있겠지만, 아이폰의 경우에는 아이폰 수거 서비스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아이폰 수거서비스의 경우에는 액정이 깨지면 안되고 큰 값을 많이 받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도 본인이 갖고 있는 휴대폰이 아이폰 수거 서비스에 부합하는 상태라면 한 번쯤은 시도해 볼 만 합니다.

 

다음은 카메라가 멀쩡한 경우 사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요즘 cctv가 많이 상용화되어 있기도 하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가정이 많다보니 보호자가 외출 시 아이나 반려동물을 집 안에서 관찰 할 수 있는 cctv 제품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카메라가 멀쩡히 작동하는 스마트폰이 있다면 얼마든지 위의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원하는 곳에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을 설치한 후,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폰과 연결하면 어디서든지 스마트폰에 찍힌 모습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액정이 나쁘지 않다면 자동차의 네비게이션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번 본인이 사용하는 핸드폰을 거치대에 걸었다 빼기 귀찮은 경우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 전용으로 자동차에 두어 편리하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아예 사용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버리는 방법밖에 없는데, 어디에 버려야 하는지도 막막한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은 다른 여타 가전제품과 마찬가지로 재활용센터에서 수거해가는 품목입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한국전자제품 자원순환공제조합을 검색하시면 접수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절차를 밟으면 착불 택배로 부칠 수가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공제도 가능하니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