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생명과학의 유산균

유산균은 설사와 변비를 비롯해 장건강을 전반적으로 증진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단순히 영양분을 보충하는 것을 떠나 체내에 유익한 유익균을 섭취하고 체내에 유익균들이 자리를 잘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 신체의 전반적인 체력과 면역력 증진을 도와줍니다. 

 

흔히들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는 잘 알고 있지만 프리바이오틱스는 잘 모를 것 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말 그대로 유익'균' 그 자체를 의미합니다. 이전에는 프로바이오틱스만 섭취했는데, 이제는 프로바이오틱스만 섭취해서는 부족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아무리 먹어도 장내에 프로바이오틱스가 살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 지지 않는다면 밑빠진 독에 물 붓기와 마찬가지 입니다. 이를 개선시켜주는 것이 바로 프리바이오틱스 입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그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해 준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습니다. 이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을 신바이오틱스라고 합니다.

 

저는 이 점을 잘 모르고 프로바이오틱스만 섭취해 왔습니다. 장 건강이 좋지 못한 편이라 유산균만큼은 빠트리지 않고 꼼꼼히 챙겨 먹었는데, 아무리 먹어도 좋은지를 잘 모르겠고, 오랫동안 먹다가도 다시 유산균을 안 먹으면 장 건강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는 바람에 유산균이 좋은지를 잘 못 느끼면서 먹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최근에 먹던 유산균이 다 떨어져 다른 제품으로 바꿔 봤는데, 이제서야 왜 사람들이 유산균을 먹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바꾼 유산균은 대웅생명과학에서 나온 유산균인데,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함께 들어있는 신바이오틱스 제품입니다. 저를 포함해 온 가족이 이 유산균을 섭취한 이후로 화장실 가는 횟수가 늘고, 장 운동이 활발해지는 것을 체감했습니다. 앞으로 한동안은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고, 제품 역시 한동안은 바꾸지 않을 것 같습니다. 외부적으로 영양제를 섭취하지 않아도 되는 그날까지 열심히 건강 관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