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드로 영어공부를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 미드를 양껏 볼 수 있는 플랫폼이 바로 넷플릭스죠. 하지만 넷플릭스 에서의 기본 설정으로는 한영 두개의 자막을 동시에 틀어 놓을 수 없습니다. 미드 영어 공부의 가장 큰 공부 효과는 바로 한영 동시 자막을 두개 틀어 놓고 미드를 시청하는 것입니다. 한국어 자막을 읽으면서 내용도 놓칠일 없고, 영어 자막을 읽으면서 자연스레 어휘력이 늘게 되지요.

몇 년 전 넷플릭스 같은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가 출시되기 전까지는 사람들이 컴퓨터에 영상과 자막을 직접 다운 받아서 한국어와 영어 자막을 같이 설정해서 한 화면에 두가지 자막을 띄워놓고 드라마를 보곤 했습니다. 넷플릭스 스트리밍 출시로 많은 사람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영어 공부를 많이 합니다. 하지만 단 하나 아쉬운 점은 넷플릭스 에서 한영 자막 두개를 동시에 볼 수가 없다는 점 입니다. 그러나 이제 넷플릭스에서도 두개의 자막을 동시에 틀어 놓을 수 있는 팁을 드리겠습니다. 

준비물은 바로 크롬 브라우저입니다.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바로 자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롬 구글 브라우저에 Language Learning with Netflix 를 검색해 보세요. 가장 위에 뜨는 목록을 누르면 바로 LLN 을 설치할 수 있는 버튼이 나옵니다. 설치 버튼을 누르고 해당 확장 프로그램이 설치가 완료되면 크롬 브라우저 위 메뉴바 오른쪽 한켠에 LLN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별도의 설정 필요없이 넷플릭스로 들어가 시청하고자 하는 영상을 재생합니다. 그러면 평소 보던 넷플릭스 화면과는 다르게 여러가지의 추가 창들이 함께 뜹니다. 필요없는 창들은 다 내리면 바로 원하는 이중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LLN 은 말 그대로 넷플릭스로 언어를 배우는데 편리하게 만들어진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글에서는 한영 이중자막을 위주로 설명했지만 그 외에도 영상의 대본이 함께 나오게도 할 수 있고, 왼쪽,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면 바로 전, 혹은 후의 대사로 넘어가 대사를 여러번 반복해서 듣는데도 굉장히  편리합니다. 또 영상 자막의 단어를 누르면 따로 영어사전을 찾아볼 필요 없이 해당 단어의 사전적 뜻을 표시해 줍니다. 기본적으로 영어, 한국어 설정 뿐만 아니라 굉장히 다양한 언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 목적이 아닌 그저 한국어 자막만 틀어 놓고 영상을 감상하고 싶다고 하면 모두 설정에서 기능을 끌 수 있습니다. 아니면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LNN 아이콘을 누르면 해당 확장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 굉장히 편리한 크롬 확장 프로그램 LNN 으로 여러분의 영어 공부가 한층 수월해지고 편리해졌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