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철인 여름이 다가온 만큼 초당옥수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반 옥수수와는 확연히 다른 맛인 초당 옥수수는 제주도가 원산지로 보관법과 먹는법 역시 일반 옥수수와는 다릅니다. 가격도 일반 옥수수보다는 확실히 비싼 편이죠. 하지만 특유의 단맛 때문에 입맛이 없는 요즘 사람들이 많이 찾는 간식 거리중 하나 입니다. 오늘은 초당 옥수수의 보관법과 먹는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초당옥수수 보관법-

초당 옥수수는 굉장히 단 옥수수로 수확하는 시점부터 급격하게 수분과 당분이 빠져나간다고 합니다. 때문에 수확한 즉시 빠른 시일 내에 먹어야 하는데요, 물론 박스 단위로 구매하게 되는 옥수수인 만큼 한 번에 전부 소비를 하지 못하기 때문에 보관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우선 옥수수를 감싸고 있는 껍데기는 벗기지 않고 그대로 신문지나 키친타올에 감싸서 지퍼백에 넣어 냉장보관을 해야 합니다. 냉장보관을 하더라도 계속 당분이 떨어지니 3-4일 이내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보다 더 오래 보관을 하고 싶다면 익혀서 냉동보관을 해야 합니다. 

-초당옥수수 먹는법-

초당옥수수는 뛰어난 단맛과 아삭아삭한 식감 덕에 깨끗이 물로 씻어 생으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초당옥수수를 익혀 먹더라도 일반 옥수수보다 아삭아삭하기 때문에 처음 먹어본 사람에게는 생소할 수도 있습니다. 초당옥수수는 주로 쪄서 많이 먹는데, 소금이나 설탕을 조금 넣고 쪄야 하는 일반 옥수수와는 다르게 초당옥수수는 아무런 간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절대로 삶아서는 안됩니다. 초당 옥수수를 물에 넣고 삶는다면 당분이 물로 다 빠져나가서 단맛을 잃게 됩니다. 초당옥수수는 에어프라이어에도 구워 먹을 수 있습니다. 버터나 오일을 얇게 발라서 180도에서 앞, 뒤로 10분에서 15분 씩 각각 뒤집어서 구워주면 됩니다. 초당옥수수를 밥과 함께 즐기고 싶다면 옥수수밥을 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깨끗이 물로 씻은 옥수수를 칼로 썰어 옥수수 알갱이와 심지를 분리해 줍니다. 그리고 깨끗이 씻은 쌀과 함께 밥솥에 넣고, 쌀 위에 심지를 올려 밥을 하면 옥수수 향이 더 풍부한 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옥수수밥은 전기 밥솥에 해도 되고, 냄비밥으로도 충분히 맛있는 밥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완성된 초당옥수수 밥은 굉장히 단 맛이 강하기 때문에 약간의 양념만 더해서 밥만 먹어도 맛있습니다. 간장과 버터만 넣고 비벼 먹어도 다른 반찬이 따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초당옥수수 효과-

초당옥수수는 최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전분 함량이 낮기 때문에 칼로리가 일반 옥수수보다도 훨씬 낫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는 손색이 없습니다. 하지만 식이섬유 함량이 많은 만큼 한 번에 과다 섭취할 시 배탈이 나기도 하므로 한 번에 최대 3개 이상 넘기지 않도록 섭취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교 우동카덴 크림우동, 3미 우동, 에비 후라이  (0) 2020.08.18
톳밥만들기  (0) 2020.08.13
콤부차 만들기  (0) 2020.08.10
BBC 계란 볶음밥 레시피를 보는 나이젤 응 Nigel Ng  (0) 2020.08.10
연어장 만들기  (0) 2020.07.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