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은 다가오지만 해외 여행은 못가는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그렇다고 황금같은 휴가를 마냥 집에서만 보낼 수는 없지요. 뉴노멀 시대에 맞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강릉


강릉은 당일치기 여행지로 많이 사랑받는 지역 중 하나 입니다. 강릉에 밤기차로 아침 새벽에 도착해 일출을 보고 하루를 시작하면 1박 2일 같은 당일치기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강릉의 명물 강릉에서는 식도락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초당 순두부를 먹고, 강릉 카페거리에서 커피를 마시고 소화를 시킨 후 강릉 육쪽 마늘빵을 먹으면 이보다 혀가 즐거울 수 없습니다.

2. 양양

양양은 국내 서퍼들의 천국입니다. 워낙 서핑 커뮤니티가 활발한 지역이라 여름 철 서핑을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으며, 굳이 서핑을 하지 않더라도 양양 서피비치에 있노라면 마치 내가 강원도가 아닌 하와이나 이비자에 있는 이국적인 느낌을 줍니다. 서핑보드나 오두막을 배경으로 인생샷도 남겨올 수 있는 멋진 곳입니다.

3. 삼척

강원도 삼척은 맑은 물로 스노쿨링이나 스쿠버 다이빙 같은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해상 케이블카, 카야킹 등 왠만한 해양 액티비티는 다 갖춰져 있습니다. 다만 뉴노멀 여파로 개장을 하지 않는 해수욕장이 있다하니 방문 전 잘 확인해 보고 가시길 바랍니다.

4. 수원 

경기도 수원은 다소 도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수원 화성을 방문하고 화성 옆 행궁동은 세련되고 힙한 카페거리로 천천히 걷다가 취향에 맞는 카페에 들어가면 그만입니다. 광교 호수공원을 방문한다면 굉장히 넓은 잔디밭이 조성되어 있어 옆 사람들과 충분히 간격을 두고 피크닉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당진

충청도 당진은 자동차를 끌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당진에서는 맛있는 간장게장 정식을 먹고, 폐교를 개조해서 만든 아미미술관을 방문하면 좋습니다. 솔뫼성지나 신리성지, 등 성지가 많고, 드라마 촬영지였던 합덕성당을 방문하면 좋습니다.

6. 전주

전라도 전주 한옥마을을 빼놓으면 섭섭하겠지요. 전주 한옥마을에서 한복을 빌려입고 인생샷을 건질 수 있습니다. 또 가까운 광주로 가면 광광지가 또 굉장히 많습니다. 아시아태평양 문화의 전당에서 상설전시를 관람하고, 광주 시내 곳곳에 전시된 광주 폴리를 하나씩 찾아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가 됩니다. 동명동에 방문한다면 마치 예술가의 마을에 들어온 것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7. 담양

전라도 담양 역시 광주, 전주에서 자동차로 멀지 않은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담양은 산책코스가 굉장히 많습니다. 죽녹원 부터 시작해서 소쇄원, 영화나 광고에 자주 등장했던 메타세콰이어 길을 쭉 돌면 건강한 공기를 잔뜩 맛 볼 수 있습니다.

8. 군산

전라도 군산도 방문하면 굉장히 재밌는 볼거리를 많이 관광할 수 있습니다. 마치 우리나라 70, 80년대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 듭니다. 실제로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는 동네여서 정감이 가기도 하고, 아기자기한 건물들에 기분이 포근해집니다. 영화에 등장한 초원 사진관과 일본식 가옥, 이성당 등 관광지가 한곳에 몰려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다녀와도 무리가 없습니다.

9. 남해

남해는 가볼 곳이 굉장히 많습니다. 밭이 계단식으로 층층히 만들어져 절경을 만들어내는 다랭이 마을, 파독 광부, 파독 간호사가 한국에 돌아와 정착해서 만든 독일 마을, 양을 볼 수 있는 양모리 학교, 상쾌한 피톤치드를 양껏 맡을 수 있는 남해 편백 자연휴양림등을 여행하면 굉장히 즐거운 여행이 될 것입니다.

10. 거제도

제주도의 대안으로 떠오르는 관광지중 하나입니다. 거제도는 섬이지만 다리가 놓아져 있어, 자동차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학동 몽돌해변에서 조용히 돌들이 파도에 동동 굴러가는 소리를 감상해도 좋고, 외도 보타니아에서 다소 인공적이지만 잘 정돈된 정원을 즐기고 와도 좋습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템플스테이 가격과 정보  (0) 2020.08.11
언택트 여행지 100선 서울지역  (0) 2020.07.26
언택트 여행지 100선 경기지역  (0) 2020.07.21
tvn 여름방학 촬영지 백도 해변  (0) 2020.07.18
노마드 리스트 구경하기  (0) 2020.07.15

+ Recent posts